2024 맥북보다 아이패드 PRO(M4)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아이패드 AIR로도 충분한 것 같지만 그래도 뭔가 부족한 당신에게는 PRO라는 선택지가 남아 있습니다. 2024 아이패드 PRO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이번에 변경된 아이패드 PRO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 PRO

아이패드 PRO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전문가 수준의 작업을 주로 처리한다면 또는 동영상 편집, 고사양 게임을을 주로 하는 사용자라면, 최고의 성능과 최고의 화질 그리고 강력한 AI기능이 필요하다면 아이패드 AIR가 아닌 아이패드 PRO를 선택해야만 합니다. 결단코 다른 선택지는 없습니다.

1. 초강력 M4 프로세서 탑재

새 아이패드 PRO에는 맥북보다 상위 칩인 M4가 탑재되었습니다. 신형 AP M4의 성능은 기존 M2 대비 50% 이상 향상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초당 38 조회의 AI 연산이 가능한 뉴럴엔진(NPU)으로 머신러닝, AI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현재 존재하는 모든 모바일 AP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아무리 많은 앱을 실행해도 막힘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3 나노 공정으로 제작된 M4칩은 M2칩 대비 전력 효율성이 향상되어 좀 더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울트라 레티나 XDR OLED 디스플레이 적용

아이패드 PRO에는 기존 LCD패널이 아니라 처음으로 울트라 레티나 XDR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이 적용되었습니다. 울트라 레티나 XDR OLED 디스플레이는 명암비, 색영역, 밝기 등 화질이 크게 개선뿐만 아니라 자체발광이 가능하여 두께를 5.1mm까지 줄일 수 있었습니다.

  • 최대 2배 향상된 명암비
  • 25% 더 넓은 색영역
  • 최대 1600니트 밝기
  • True Tone 기술: 주변 환경에 맞춰 화면 색감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눈에 편안한 시청 환경 제공
  • ProMotion 기술: 최대 120Hz 화면 주사율 지원으로 더욱 부드럽고 빠른 화면 스크롤 및 애니메이션 제공

3. 애플 펜슬 프로

새롭게 발표된 애플 펜슬 프로는 새로운 제스쳐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엄지와 검지로 누르거나 펜슬의 방향에 따라 굵기가 달라지는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게다가 펜슬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찾기”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새로 출시된 애플 펜슬 프로는 iPad Pro13(M4), iPad Pro11(M4), iPad Air13(M2), iPad Air 11(M2)에 지원되며 195,000원부터 시작합니다.

4. AIR보다 가벼운무게

기존에는 AIR라는 이름대로 PRO보다 AIR의 무게가 더 가벼웠습니다. 하지만 새로 발표된 아이패드 PRO는 기존 AIR보다 가볍고 얇아졌습니다. OLED 패널을 적용한 결과 입니다.

PRO가 AIR보다 가벼운 웃지 못할 일이 생겼습니다. 이로 인해 휴대성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5. 맥북이 더이상 필요없다

기존의 아이패드 PRO는 맥북을 대체하기에는 여러가지가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M4칩을 탑재한 아이패드는 성능면에서 맥북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패드는 매직키보드를 제공하여 키보드가 필요한 작업을 손쉽게 해주었습니다. 다만 새로 출시된 매직키보드는 기존과 가격이 동일하지만 단축키를 제공합니다. 이젠 더 이상 꼭 맥북을 고집할 이유가 없어졌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은 맥북보다 저렴하고 성능은 같고 무게도 더 가벼운 아이패드 PRO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태블릿 가격이 150만원이라고 생각하면 비쌀 수도 있지만 맥북을 저렴한 가격에 산다고 생각하면 정말 저렴한 가격입니다.

6. 마음이 편하다

마지막으로 AIR를 구매하면 항상 마음 한편에 PRO에 대한 갈망이 남아있습니다. 아… 그때 프로를 살걸 그랬나? 아.. 역시 프로로 갔어야 해라는 생각이 무의식 속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주변에 아이패드 PRO를 산사람을 볼 때마다 더욱 그런 생각 때문에 후회를 하게 될 것입니다. 사도 후회 못 사도 후회라면 사놓고 후회하는 편이 더욱 마음이 편하게 됩니다. ^^ 농담반 진담반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