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신청 바로하기 홈택스 손택스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입니다. 손택스에서 손쉽게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청 방법은 매우 쉽지만 우선 손택스가 필요합니다. 손택스 설치 링크는 아래 남겨두겠습니다. 글을 읽기전에 우선 손택스를 먼저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에서 운영하는 구글 플레이 링크이니 안심하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근로장려금 손택스에서 신청방법

손택스를 통해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손택스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2. 메인 화면에서 ‘신청/제출’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신청 및 조회’를 선택합니다.
  4. 개인인증을 위해 주민등록번호와 개별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개별인증번호가 없다면 직접 입력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5. 신청 정보를 확인하고 환급금 수령 방법(계좌 또는 현금)을 선택합니다.
  6. 최종적으로 신청 내역을 확인하고 ‘신청’ 버튼을 누르면 근로장려금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 후에는 심사 결과에 따라 근로장려금 금액이 결정되며, 지급 예정일에 환급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홈택스에서 신청방법

  1. 홈택스 웹사이트(https://www.nts.go.kr/)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2. 상단에서 중간보다 오른쪽에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신청 및 조회’를 선택합니다.
  3. 개인인증을 위해 주민등록번호와 개별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개별인증번호가 없다면 직접 입력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4. 신청 정보를 확인하고 환급금 수령 방법(계좌이체 또는 현금영수증)을 선택합니다.
  5. 최종적으로 신청내역을 확인하고 ‘신청’ 버튼을 누르면 근로장려금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 후에는 심사를 거쳐 근로장려금 금액이 결정되며, 8월 말에 지급됩니다.

5월 정기신청 기간을 놓친 경우에는 11월까지 신청 가능하지만 10% 감액된 금액을 지급받게 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기간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기신청 기간: 매년 5월
  • 반기신청 기간: 매년 3월(상반기), 9월(하반기)

정기신청 기간인 5월에 전년도 소득에 대해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면, 8월 말에 근로장려금을 지급받게 됩니다.

만약 5월 정기신청 기간을 놓쳤다면, 9월 반기신청 기간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근로장려금 금액의 10%가 감액되어 지급됩니다.

따라서 근로장려금을 최대한 많이 받기 위해서는 매년 5월 정기신청 기간에 맞춰 신청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요건

신청 요건에 대해서는 글보다 동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2024년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초보자 가이드

근로장려금 신청